top of page

오스브이앤 오스만

이번 발표에서 나는 브루나이의 역사 속 격차와 (자국의 언어와 말로 기록되지 못한 상황) 방치로 인해 부분적으로 정체성이 상실된 과정을 끄집어 낼 것이다. 예술의 실천과 방법론을 통해 이러한 상실과 부재를 채워나가고 극복하는 다시 말해 회복의 과정에 어떻게 참여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고자 한다.

I'm a paragraph. I'm connected to your collection through a dataset. To update me, go to the Data Manager. The Data Manager is where you store data to use in your site pages, or collect data from site visitors when they submit a form.

 

This collection in the Data Manager is already set up with some fields and content. To customize it with your own content, you can import a CSV file or simply edit the placeholder text. You can also add more fields which you can connect to other page elements so the content displays on your published site. Remember to sync the collection so your content is live! You can add as many new collections as you need to store or collect data.

브루나이 정체성 수립: 창조적 공간을 통한 문화 생태계 조성

오스브이앤 오스만 (큐레이터,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 아트 갤러리 & 스튜디오)

발표 내용

역사의 일부분 만을 가지고 예술과 문화적 관습과 실천의 역사가 온전하게 유지될 수 있을까?

13세기 이전의 브루나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고 브루나이의 역사를 연구하는 학자와 인류학자 등 전문 교육 기관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의 역사는 '외부인'에 의해 기록되었다. 이러한 해외의 기록과 기억은 브루나이의 국민과 다른 국가에 공식적인 지식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브루나이의 예술과 문화가 민속지학적 관점에서 표현되고 공식적인 지식이 된 결과와 회복 탄력성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이번 발표에서 나는 브루나이의 역사 속 격차와 (자국의 언어와 말로 기록되지 못한 상황) 방치로 인해 부분적으로 정체성이 상실된 과정을 끄집어 낼 것이다. 아울러 기록, 학술 기사, 인터뷰, 브루나이 예술가가 만들어 낸 새로운 서사를 검토하여 국가 기관의 문화적 정체성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서, 그리고 예술의 실천과 방법론을 통해 이러한 상실과 부재를 채워나가고 극복하는 다시 말해 회복의 과정에 어떻게 참여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고자 한다.


 

발표자 소개

오스브이앤 오스만은 2016년부터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 아트 갤러리 & 스튜디오(Creative Space Art Gallery & Studio)에서 큐레이터로 근무하고 있으며 2021년 현재 CTRL+에서 에이전시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특히 미술을 중심으로 브루나이의 창의성 산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큐레이터로서 그녀의 노력과 업적은 전 세계 관객을 대상으로 한 브루나이의 예술과 문화 중심의 전시회와 프로그램 제작에서 뚜렷하게 드러나고 있다.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과 프로젝트 관리는 미술 뿐만 아니라 문화와 관련된 산업 부문 전반과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하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능력이다. 그녀는 바로 이러한 기회를 발견하고 세심하게 접근하기 위해 플랫폼에 대한 관심을 갖고 다양한 기획을 실행해왔다. 그녀는 여전히 브루나이의 창의성 산업에 대한 관심을 불어 일으키고,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체 소개

  •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 아트 갤러리 & 스튜디오(Creative Space Art Gallery & Studio)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 아트 갤러리 & 스튜디오(Creative Space Art Gallery & Studio)는 2011년에 설립된 브루나이 아트 갤러리입니다. 처음에는 갤러리의 개인 컬렉션을 소장하기 위한 개인 스튜디오와 예술가를 위한 작업 공간용도로 설립되었습니다. 갤러리는 2016년 4월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고 대중을 대상으로 한 첫 지역 예술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브루나이 창의성 산업 생태계의 육성과 발전을 목표로 하는 갤러리로서, 기성 작가와 젊은 신인 작가가 재능을 펼치고 개발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과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여 브루나이 지역 예술 문화를 육성, 보존, 기록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 아트 갤러리 & 스튜디오의 운영 목표는 지역 예술 공동체가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데 기여하는 것이다.


 

프로젝트 소개

  • 이머지 프로젝트 : 지역 예술의 단계별 강화 전략(

이머지(Emerge)는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의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으로, 2016년 4월에 시작하면서 창의성 산업 환경을 개선하여 브루나이 지역 예술 문화를 육성하고 기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프로젝트는 브루나이의 젊은 신인 예술가들에게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재능을 더 개발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과 온라인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예술을 지속 가능한 직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창의성을 기르고, 무엇보다도 예술 작품이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bottom of page